-
[유니티 강좌] 2D RPG 쯔꾸르 제작하기 Part 4 : 카메라 움직이기유니티/쯔꾸르 2019. 3. 9. 21:25
출처 -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EdsVx9yN2Cc&list=PLUZ5gNInsv_NW8RQx8__0DxiuPZn3VDzP
1. 코드
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using System.Collections;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using UnityEngine;public class CameraManager : MonoBehaviour{public GameObject target; //카메라가 따라갈 대상public float moveSpeed; //카메라의 속도private Vector3 targetPosition; //대상의 현재 위치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void Start(){}// 카메라는 매 프레임마다 업데이트 되어야하기 때문에 여기서void Update(){if(target.gameObject != null){//this는 생략이 가능하고 카메라를 의미한다. 카메라의 z값은 타겟보다 멀리있어야 타겟이 화면에 나올 수 있다.targetPosition.Set(target.transform.position.x, target.transform.position.y, this.transform.position.z);//Time.deltaTime은 1초에 실행되는 프레임의 역수이며 1초에 moveSpeed만큼 이동하게 해준다.//카메라의 위치를 변화시킨다.this.transform.position = Vector3.Lerp(this.transform.position, targetPosition, moveSpeed * Time.deltaTime);}}}cs 2. 강좌
CameraManage라는 이름의 c#스크립트를 생성한다. 위 코드를 작성하고
Main Camera를 선택하고 스크립트를 추가해준다.
'유니티 > 쯔꾸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유니티 강좌] 2D RPG 쯔꾸르 제작하기 Part 7 : 카메라 영역 설정 (0) 2019.03.11 2D RPG 쯔꾸르 제작하기 Part 6 : 맵 (Scene) 이동하기 (0) 2019.03.10 [유니티 강좌] 2D RPG 쯔꾸르 제작하기 Part 5 : 맵 제작하기 (2) 2019.03.10 [유니티 강좌] 2D RPG 쯔꾸르 제작하기 Part 3 : 이동 불가 지역 설정하기(RayCast) (0) 2019.03.08 [유니티 강좌] 2D RPG 쯔꾸르 제작하기 Part 2 (1) 2019.03.08